공지사항

개인의 유전적, 환경적, 생물학적 특성을 바탕으로 최대의 치료법를 찾기 위한 정밀의학 시대를 맞아 이제 다양한 준비가 필요한 중요한 시기입니다.

가톨릭대학교 의료정보학 교실은 정밀의학을 위한 첫걸음으로 헬스 IT 에서 기기 및 서비스 간 상호 원활한 통신 및 실행을 위해 상호운용성은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헬스 IT의 상호운용성을 바탕으로 의료 빅데이터의 활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정밀의학 시대를 맞이하기 위해 본 의료정보학교실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관하는 ‘사회문제 해결형 기술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아동청소년 비만 예방관리를 위한 BT-IT 융합 기반 통합 플랫폼 기술개발 사업’을 수행 중에 있습니다. 또한 한국정보화진흥원가 주관하는 암환자와 심장질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중증 질환자의 애프터케어” 사업을 수행중입니다.

 

가톨릭대학교 의료정보학교실에서는 정밀의학 시대를 위한 준비과정을 여러분과 공유하기 위해, ‘제3회 국제 심포지엄(The 3th International Symposium)’을 ‘Health IT에서의 상호운용성(Interoperability in Health IT)’을 주제로 2015년 8월 7일(금)에 개최합니다.
 

이에 성공적인 심포지엄을 위하여 귀빈이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